1학기 멘토링 후기 !!
페이지 정보
작성자 : 변유은
등록일 : 2022.07.16
조회수 : 1,239
본문
중간 때 멘토링을 하면서 꿀팁들도 알려주시고 첫 시험이라 많이 떨렸는데 멘탈도 잡아주셔서 시험 걱정을 덜어주셨다.
사회를 공부할 때 암기가 필수였던 프린트를 멘토님께서 빈칸을 뚫어주시고 출제 포인트를 추가하여 프린트를 만들어주셔서 공부를 더 쉽게 할 수 있었다 !!
중간고사를 본 후 멘토님과 함께 점검해보면서 다음 시험 계획과 대비를 잘할 수 있게 도와주셨다 !! 수학과 영어가 생각했던 만큼 안나와서 상심했는데, 멘토님이 격려해주시고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셔서 문제집도 추천해주셨다. 기말을 준비하면서 멘토님이 추천해주신 개념유형 문제집을 풀어봤는데 나에게 잘 맞는 문제집이였다. 그래서 교과서 문제에 소홀해질 뻔했는데 멘토링 때 교과서 문제를 직접 멘토님께 설명하면서 교과서 문제도 잡을 수 있었다. 영어도 멘토님이 알려주신 데로 모의고사를 분석해보고 외워서 공부했고 멘토링 때 변형문제들을 많이 풀어보면서 시험에서 약했던 모의고사 문제를 많이 맞출 수 있었다. 그리고 세특을 어떻게 적어야하는지 어디서 조사를 해야하는 지 몰랐는데 멘토님께서 대학강의 보는 사이트와 세특 추가하는 방법들을 알려주셔서 세특 적을 때 더 풍부한 내용을 적을 수 있었다. 시험이 끝나고 멘토님과 여름방학 계획을 짧게 세워봤는데 아무것도 안하고 넘어갈 뻔했는데 멘토님과 계획을 세워서 여름방학을 의미있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1학기 동안 멘토링하면서 멘토님을 안 만났으면 어떻게 시험을 준비했을까 싶을 정도로 멘토님이 많은 도움을 주셨다. 2학기 때도 멘토님과 열심히 공부해서 1학년을 잘 마무리하고싶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