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멘티 특급칭찬 릴레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김상민
등록일 : 2022.03.26
조회수 : 2,395
본문
1월에 만나 3월까지 함께 한 시간 중 인상깊은 날 그리고 활동을 위주로 서로를 칭찬하는 마음을 담아 글을 씁니다.
서로 아이디어를 주고 받으며 수정하는 과정을 거쳤지만 리드를 하는 입장에서 멘티들이 잘 따라와줌에 감사한 마음을 전합니다.
모든 분께 공통으로 인사를 드리고 한 분씩 에피소드를 가지며 이야기를 전하고 싶어요.
2월 4주차 활동 때 책 한 권을 읽고 내용과 인상깊은 점 그리고 소감을 말해준 장현민 멘티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요.
책 1권을 읽고 그 내용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나누는 콘텐츠를 진행하고 있어요. 처음 시도한 날에 1주일 동안 책 1권을 완독하여 멘토링에 임했어요.
이를 보며 감사한 마음과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1주일에 1권을 읽는 것의 어려움을 알기 때문에 '일주일 동안 읽은 내용을 가지고 이야기를 나눠요.'라고 전주에 말했어요.
하지만 1권을 정독한 후 읽게 된 계기, 인상깊었던 구절 또는 문장 그리고 추천해주고 싶은 분까지 정리하며 이야기를 이끌었어요.
1권의 내용에 대해 다양한 생각을 차분하게 말해줬고 기억이 나지 않은 부분은 내용을 확인하며 구체적으로 알려준 모습이 멋있었어요.
멘토링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준 황민성 멘티를 칭찬해요.
약 2~3주 가량 진단평가의 문제를 바탕으로 복습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이 시기에 자신이 어렵게 느꼈던 문제 그리고 어디가 어려웠는지 구체적으로 말해주었어요.
접근이 어려웠는지, 문제풀이가 어려웠는지 등을 자세히 설명해주었어요.
그리고 인상적인 것은 진단평가 이외에도 자신이 어렵게 느꼈던 수학 문제를 보여주며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의논했어요.
저는 중고등학교 때 자신이 왜 어려운지, 무엇이 힘든지 알아가는 과정과 이를 용기내어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꼈어요.
이 감정을 알기에 황민성 멘티의 모습에 감사했고 어렵고 힘들었을 수 있는 과정을 해냈음에 박수를 보내요.
마지막으로 2월 우수 멘티로 선정된 이웅모 멘티를 칭찬해요.
이웅모 멘티의 경우 이야기를 하면서 하고 싶은 활동을 말해주었어요. 그리고 멘토링이 끝난 후 오늘 있었던 내용을 토대로 어떤 감정과 생각이 들었는지 공유해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그리고 오늘 활동이 어땠는지에 대해 말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어려울 수 있지만
차분하게 생각한 후에 의견을 정리해서 말해줬어요.
이를 통해 같이 1년간 할 프로젝트를 정하고 실행에 옮겨 차근차근 이뤄가고 있어요.
또한 책에 대한 활동을 할 때 깊게 읽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설명해줘요.
나온 문장이나 구절을 바탕으로 그 속에 담긴 단어까지도 앞뒤 내용 또는 문장을 연결하여 생각하는 것이 느껴져요.
이를 바탕으로 상황을 분석하고 어떤 감정을 느꼈는지 구체적으로 전달해줘요.
내용을 분석하고 감정을 말하고 그 이유를 말하는 것이 어렵지만 차분하게 의견을 말하는 모습을 칭찬해요.
- 이전글수학 첫 수업!
- 다음글우리 멘티 특급 칭찬 릴레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