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멘티 특급 칭찬 릴레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이수영
등록일 : 2022.03.27
조회수 : 1,626
본문
안녕하세요 고1 전담멘토 이수영입니다.
멘토멘티로 만나 두 달의 시간이 흐른 지금, 제 멘티들을 칭찬하고 자랑해 보려고 합니다!
★예은 멘티
하나, 처음 만난 순간부터 멘토의 말에 꼬박꼬박 대답을 잘 해주는 모습이 너무나도 인상적이었습니다. 멘토만큼이나 이 멘토링 활동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열심히 하려는 의지가 잘 드러나 수업 준비를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둘, 매일매일 플래너를 꼼꼼히 기록합니다. 플래너 한 번 읽어보면 예은 멘티가 어떻게 일주일을 보냈는지 알 수 있을 정도로요! 처음에는 어떤 공부를 했는지만 기록했는데, 요즘에는 어느 시간대에 공부를 했는지를 알 수 있는 타임체크 플래너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셋, 성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플래너에 하루 한 줄 성찰을 기록해 보자는 멘토의 제안을 듣고 하루하루 성장하기 위해 스스로를 끊임없이 돌아보곤 합니다.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발견하고 고치려고 노력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은 일인데, 지금 이 자리에 머물러 있지 않고 매일매일 앞으로 나아가려 노력하는 모습이 너무나도 자랑스럽습니다 :)
넷, 자기조절 능력이 우수합니다. 예은 멘티는 학교를 통학하며 저녁엔 집에 와서 혼자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혼자 집에서 공부를 하다보면 놀고 싶거나, 침대에 눕고 싶을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유혹이 정말 많을텐데 책상 앞에 앉아 묵묵히 공부를 하는 모습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섯, 2월의 우수 멘티로 선정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그 마음 변하지 않도록 옆에서 잘 도와주도록 하겠습니다 :)
★준석 멘티
하나, 일단 해보자!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소 플래너를 잘 쓰지 않는 편이었는데, 고등학생이 되면 시간관리를 잘 해야 하니 플래너를 써보자는 멘토의 제안에 "자신은 없지만 그래도 한 번 해보겠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꾸준히 잘 기록하고 있습니다 :)
둘, 그림을 잘 그립니다! 웹툰작가가 꿈인 준석 멘티와 수업을 하던 중 어느 날 그림 실력이 궁금해서 한 번 물어보았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 그림 세 개를 골라서 제게 보여주었는데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그림이 아니라 사진인줄 알았어요 ~ 앞으로도 종종 마음에 드는 그림이 생기면 맘껏 자랑하라고 했습니다. 많이많이 칭찬해 주려고요 ~!
셋, 그림 그리기를 너무나도 좋아해서 공부 시간은 조금 적은 편이었습니다. 드로잉과 공부 시간을 일대일로 배분해서 해보자는 멘토의 조언을 잘 따라 주었어요! 그래서 지금은 매일 조금씩 공부도 하고, 그림도 그리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넷, 약속을 잘 지킵니다. 멘토링 시간에 늦은 적이 한 번도 없습니다. 그리고 멘토와 약속한 사항들(일주일간 플래너 쓰기, 수학 문제집 하루에 한 장씩 풀기 등)을 꼬박꼬박 잘 지켜나가고 있어요 :) 초반에는 멘토가 먼저 연락해서 약속 사항을 상기시켜 주었는데 이제는 먼저 말하지 않아도 척척 잘 지키고 있습니다.
다섯, 생각이 깊은 편입니다. 멘토링 수업이 끝난 후 간단한 소감을 카톡으로 멘토에게 보내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자주 감동을 받아요 ㅠㅡㅠ 2월 멘토링 수업이 끝나고 어느 날엔 '선생님도 같은 학생이신데 또 다른 어린 학생을 위해 이렇게 수업을 준비하시는 것이 인상깊었습니다.'라는 소감을 읽고 뿌듯함과 고마움을 느꼈습니다.
매일 조금씩 노력하고 성장하는 멘티들의 모습을 보며 멘토인 저도 참 배울 점이 많다고 느끼는 요즘입니다. 처음에는 일주일에 한 번씩 멘토링 수업을 해야 하는 것이 조금은 버겁고,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었는데요! 수업에 잘 참여하고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멘티들의 모습에 힘을 얻어 매주 어떤 수업을 할까 흥미롭게 고민할 수 있었습니다. 무언가를 가르쳐 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제 수업을 통해 멘티들이 일주일 중 한 시간만이라도 감정을 환기하고 힐링하는 시간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멘토 멘티 모두 화이팅 ~!
- 이전글우리 멘티 특급 칭찬 릴레이
- 다음글수학 첫 수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