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멘티 특급 칭찬릴레이 > 후기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후기 게시판

  • HOME
  • -
  • 후기 게시판

후기 게시판

우리 멘티 특급 칭찬릴레이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권유정

등록일 : 2022.03.27

조회수 : 1,761

첨부파일 : KakaoTalk_20220324_155529486.jpg 내려받기

본문


"사랑하는 우리 고1 멘티들이 더욱 빛날 날들을 응원해"


멘토의 연락에도 곧장 잘 대답하고, 멘토링도 결석 없이 꾸준히 참석해주는 멋진 우리 고 1멘티들을 응원하고 칭찬합니다.

멘토링에 한번을 늦지 않고 내준 숙제보다 더 많이 (심지어 완벽하게) 해오는 똑부러지는 귀요미 멘티 유은이를 칭찬합니다. 진짜 늘 기대한 것 이상으로 너무 잘해줘서 고맙고 뿌듯해요. 소소한 이야기들도 늘 먼저 들려주고 함께 고민해줄 수 있도록 조언 구해주는 점도 칭찬 포인트!! 편하게 다 이야기해줘서 멘토도 유은이에 대해 깊게 알아가면서 더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것 같아요. 잔뜩 집중해서 멘토 조언들 다 듣고 또 그대로 실천해주는 모습이 고마울 따름,,멘토가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먼저 다가와줘서 너무 고마워요. 

동아리나 학교 생활 같은 부분에서 이미 입학 전부터 멘티의 목표에 맞게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 똑부러지게 계획을 세우고, 계획대로 잘 실행해나가고 있는 유은멘티의 추진력과 꼼꼼함도 칭찬합니다 ! (역시 계획형인 우리 유은 멘티) 아직 1학년인데도 어떻게 이렇게 스스로 잘 해나가는지 가끔은 멘토보다 더 강단있어 보이고 꼼꼼해 보여서 놀라기도 한답니다.


자신의 목표를 뚜렷하게 정해서 나태해 지지 않고 누구보다 열심히 최선을 다해 달려나가고 있는 유은 멘티를 칭찬합니다.


굉장히 시크해보여도 결석 한 번 없이 꾸준히 시간 맞춰 토링에 참여해주는 성실왕 멘티 장혁이를 칭찬합니다. (항상 묵묵하게 끝까지 멘토링에 참여해줘서 고맙고 또 곧잘 흡수해주는 모습 너무 칭찬해 ! ) 아직 명확한 진로가 없고 공부하는게 재미없다고 느껴서 멘토링을 계속 하는게 부담처럼 느껴질 수도 있는데 매번 착실히 멘토링에 한번을 빠지지 않고 자리 지켜주는 점이 너무 고마워요.  초반에 진단평가만 바탕으로 멘토링을 준비해서 진행했을때사실 장혁멘티에게 너무 쉬운 내용이였을텐데도 내색 하지 않고 물어보는 대로  답 하고 귀 기울여 집중해준 점도 고맙고 칭찬합니다못하겠다는 말 일절 없이 늘 부탁하거나 물어보면 해보겠다고 하고알겠다고 늘 오케이 해주는 점도 또 칭찬해요 !! 장난으로도 투덜댈법도 한데 그런게 일절 없이 묵묵하게 주어진 일들은 다 해야 하니까 해낸다는 너무 멋진 장혁 멘티 가끔은 어른들보다도 더 성숙한 생각과 꿋꿋하게 버텨내는 태도를 보면 정말 대견하다는 생각도 들어요. 

'해야 하니까'라는 이유 하나로 공부와 멀어지지 않고 계속해서 해야 할 일들을 해내는 점도 너무 칭찬해요. 아직 1학년인데도 공부는 해야 하는거니까 해내야 한다는 장혁이의 마음가짐과 그 의지력이 너무 대단한 것 같아요. (아직도 기억나는 "공부는 해야하는 거니까요" 라고 시크하게 말하던 장혁이의 모습..) 오히려 단순히 '해야 한다'는 의무감에 더 실증을 느끼고 안할 법도 한데(나는 분명 그랬는데,,,) 


신에게 주어진 해야하는 일들이기에 싫어도 해내야 한다는 벌써 어른같은 단단한 마음을 가진 장혁 멘티를 칭찬합니다.



◎우리 멘티들에게 한마디(같은 백마디의 편지)◎


첫만남에 어색해하던 너희들이 아직도 기억나는데 우리 벌써 만난지 한달이 다 되어가네 ! 시간 진짜 빠르다 ㅠㅠ 너희들의 고등학교 첫 시작과 앞으로의 시간들에 내가 함께 할 수 있어서 너무 고맙고 감사해. 고등학교 생활은 어떤지, 힘들진 않는지 실제로 지켜볼 수 없어서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멘토링때 늘 학교 이야기해줘서 고마워 :)


하다보면 공부하기 싫을때도 있고 지루할 법도 한데 모두 결석 한 번 없이 늘 멘토링 잘 들어와줘서 너무 고맙고 진짜 칭찬 도장 백개 주고 싶은 마음 ~! 

늘 너희에게 꿈, 미래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 부담처럼 느껴지지 않을까 걱정도 되지만 내가 고민하고 힘들어했던 시간들을 너희는 겪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억지로라도 한번 같이 고민하고 찾아봤으면 하는 멘토의 마음,,너희에게 닿길,,★


(특히 장혁이! 너무 부담 갖지 말고 친구처럼 생각하고 조잘 조잘 이야기 해줘도 돼! 나는 너가 학교 일상 이야기 해줄 때가 너를 더 알아가는 것 같아서 너무 좋은걸 !! 너의 노잼시기를 나도 똑같이 겪어봐서 너가 느낄 감정들에 너무 공감이 되는 마음에 해주는 조언들이 때론 너를 조급하게 만드는건 아닌지 걱정이 되네 ㅠㅠ 너가 진정으로 정말 끌리는게 생겨서 일상과 학교 생활이 조금 더 재미있고 윤택해졌으면 좋겠다 ! 나랑 같이 한번 열심히 찾아보자 우리,, 더 ~더  가까워지는 그날까지,,가보자고,,,~!)


무덤덤하고 시크하지만 또 물어보면 곧잘 대답해주는 장혁이, 선생님이랑 베프 처럼 함께 수다 떨어주는 우리 귀여운 유은이 너희 모두를 너무 응원해♥


지금도 이렇게 빛나는 너희가 더 발전해 나갈 날들을 상상하니까 너무 기대되고 나도 더 열심히 수업해야겠다는 의지와 책임감이 막 생긴다 ㅎㅎ 

당장 눈에 보이는 성적 향상이 없더라도 묵묵히 나아가다보면 분명 성장해 있을거야 !! 우리 첫 수업때 약속했던 것 처럼 너무 조급해 하지 말고 천천히 계속 같이 올라가보자

가끔은 멘토의 부족함 때문에 멘토링을 하면서 시행착오도 겪겠지만 그것마저도 슬기롭게 해결해나갈 수 있도록 너희에게 영향을 미치지 않게 나도 계속 노력해서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게. 너희랑 함께하다 보니 더 많이 알려주고 할 수 있는 건 다 해주고 싶은 마음에 나도 계속해서 노력해서 성장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아. 그래서 멘토링 시간 하나 하나가 나에게는 너무 소중하고 귀한 시간들이고, 멘토링을 위해 내주는 너희의 시간들도 너무 소중하고 아까워서 허투루 쓰지 않고 꽉 채워서 도움이 되는 유의미한 시간들로 선물해주고 싶어. 너희의 앞으로의 삶에 있어서 멘토링 시간들과 추억, 경험들이 소중한 밑거름이 되어 너희를 지탱해줄 수 있는 힘이 되어줬으면 좋겠다. 그렇게 되도록 쌤도 더 노력할게 !

공부하랴 수업들으랴 숙제하랴 이제 계속 학교를 다니다 보면 고등학생이 되었다는 사실이 너희를 가끔은 힘들게 하겠지만 그순간에도 내가 너희에게 도움이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할테니 우리 같이 잘 헤쳐나가 봅시다 ㅎㅎ (멘토의 고민상담소는 언제나 열려있으니 대 환영 ~!! )

 너희의 모든 순간들을 응원해 고마워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