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이벤트) 멘토가 된 사연 > 후기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후기 게시판

  • HOME
  • -
  • 후기 게시판

후기 게시판

(멘토이벤트) 멘토가 된 사연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김유진

등록일 : 2022.06.13

조회수 : 1,368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라스쿨 고2 전담 멘토로 활동하고 있는 김유진입니다.


시험기간이지만 제가 멘토가 된 이유와 다짐, 지금까지의 기억남는 일들을 적어보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다른 멘토님들과 다르게 조금 늦게 멘토링을 시작하게 되어서 멘토링을 시작할 때 느꼈던 감정은 '부담감' 이었습니다. 처음 멘토링에 지원했을 때에 바로 멘토링을 시작한 것이 아니라 추가 합격으로 한달 정도 뒤에 3월 부터 멘토링을 시작하게되었어요. 다른 멘토님들보다 늦게 시작했고, 중간에 멘토가 바뀐 만큼 멘티에게 더 잘 해줘야겠다는 부담감을 많이 안고 시작하게 된 멘토링인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멘티와 만났을 때 제가 했던 다짐은, '다른 멘토님들보다 더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여줘야겠다.' 였습니다. 돌이켜 생각해보니 멘토링을 시작할 때 기대감만 있었던 것이 아니었던 것 같네요. 앞으로 1년동안 매주 해야하는 활동이다 보니 더 집중해서 시작하게 된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 제가 멘토를 하고자 다짐했던 이유는, 제 고등학교 시절에 가졌던 가장 큰 생각이 ' 나도 대학생 언니, 오빠를 한명이라도 알고 있으면 좋겠다' 였기 때문입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대학에 대한 진로 고민이 많았습니다. 대학에서는 어떤 과목을 배우는지, 고등학교 때 어떤 활동을 해야지 대학 입시에 도움이 되는지, 혹은 대학교의 소소한 일상들에 대한 궁금증이 많았는데 마땅히 물어볼 곳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제 제가 대학생이 된 입장에서 솔직하게 고등학교 친구들에게 여러 정보를 알려줄 수 있고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는 언니, 누나 같은 멘토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누구보다 고등학교 시절 공부를 치열하게 했던 학생으로서, 고2 시기에 가장 진로 고민이 많고 궁금한 것도 많았으며, 공부에 도움이 필요했던 시기라고 생각이 들어서 고2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링을 진행하기를 희망했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이 길어지면서 스스로에게도 변화의 기회를 주고 싶었던 것 같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보다 생산적인 활동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였고, 집에서도 충분히 비대면으로 교육멘토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이 제게는 일주일을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을 하며 시작했던 멘토링, 멘토링 활동을 하면서 처음의 부담감과 달리 저는 정말 많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먼저, 매주 멘토링을 하면서 멘티와 함께 소통하고 제가 알고 있는 지식들을 전달해주면서 제 스스로가 한층 더 성장한 사람이 되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매번 수업 자료를 몇시간동안 준비하고 공부하면서, 저 스스로도 고등학교때의 공부를 잊지 않을 수 있도록 복습하기도 하였고, 관련 자료들을 찾아보면서 몰랐던 사실도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멘티와 함께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고 소통을 하면서 서로 일주일동안 있었던 일을 얘기하는 것도 좋았습니다. 또한, 단순히 수업만 하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운동회, 벚꽃놀이 등 여러 행사들도 진행하면서 처음 메타버스로도 활동해보고 기분전환 할 수 있는 즐거운 행사들을 해볼 수도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그리고 처음에는 수업준비를하면서 자료를 찾는것도 힘들었지만, 점차 더 능숙해지고 준비를 더 열심히 하게 되면서 5월 우수 멘토로까지 선정되었어서 정말 스스로 이전과 비교해서 성장을 많이 했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멘티들에게는 수업시간마다 감동을 받는 중인데요! 정말 수업시간에 늦지 않게 잘 들어와주고 항상 제가 수업하는 내용도 끝까지 잘 들어주고 중간중간 반응도 잘 해주고, 정말 항상 열심히 따라와줘서 저도 더 힘이 나서 열심히 준비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제 1학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앞으로 같이 더 열심히 즐겁게 멘토링해요 멘티친구들!! 항상 잘 따라와줘서 고마워요!ㅎㅎ

(+ 항상 멘토님들도 배려해주시고 잘 챙겨주시는 라스쿨본부도 정말 감사드려요! 기프티콘으로 더 파이팅해보겠습니다!)


- 김유진 멘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