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이벤트_내가 멘토가 된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김혜수
등록일 : 2022.06.13
조회수 : 1,382
본문
안녕하세요. 저는 고1 라스쿨 멘토로 활동하는 김혜수입니다. 제가 라스쿨 멘토가 된 이유가 저의 라스쿨 활동 내용에 큰 영향을 주고 있어 멘토가 된 이유를 공유해보고 싶어서 후기 게시판에 글을 작성합니다. ^^
저는 딱히 꿈이 없어서 매 학기 초와 학기 말에 진로칸을 적는 것이 고민이었습니다. 대학 진학 전 상담도 해보고 이미 진학한 선배들과 만나서 얘기를 들어봐도 진로를 정하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늦게 고민하기 시작했기에 깊게 고민할 시간도 알아볼 시간도 부족했습니다. 취업이 잘 된다는 얘기와 주변의 권유로 학과를 선택해서 진학했지만 나에게 이건 안 맞아라는 것을 깨달았고 저는 경험이 필요하단 것을 느꼈습니다.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학부제 학교로 다시 입학하여 전공을 위한 선택 과목과 기초 과목을 듣고 비로소 하고 싶은 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경영학과, 국제통상학과, 생명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정보통계학과 등 1년동안 정말 다양한 학과 수업을 들어보며 결정했습니다. 대학교 진학 후 전 늦게 고민했고 진로에 대한 선택지를 스스로에게 만들어 주지 못한 점이 아쉬움으로 항상 남았습니다.
저와 같은 아쉬움을 갖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고등학교 1학년 멘티들에게 하고 싶은 것을 찾아보고 들어보는 것이 아닌 자세하게 관련된 경험을 해볼 수 있게 해주고 싶었습니다. 멘티가 가지는 잠재력과 다양한 능력 중 멘티의 꿈이 되고 싶은 것을 단순히 소개가 아닌 체험을 시켜주는 것을 저의 활동 목표로 삼았습니다.
물론, 진로를 위해서는 공부가 필요해서.. 시험 준비,수행 평가 준비와 모의고사를 더 많이 진행해 공부 시간이 길긴 하지만 공부와 관련된 부분도 그렇지 않은 부분에서도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는 사람으로 고민을 같이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어 멘토링 시간이 멘티에게 의미 있게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멘티들~ 항상 열심히 해줘서 고맙고 앞으로도 파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