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이벤트_내가 멘토가 된 이유 > 후기 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후기 게시판

  • HOME
  • -
  • 후기 게시판

후기 게시판

멘토이벤트_내가 멘토가 된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 이재현

등록일 : 2022.06.13

조회수 : 1,395

본문

멘토: 경험과 지식이 많은 사람이 스승 역할을 하며 가르쳐주고 지도해주는 역할

누군가를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했을 때, 누군가의 멘토가 되야한다고 생각했을때 딱 하고 떠오른 생각은 두가지였다. "멘토..? 라는 그런 거창한 일을 내가?" 그리고 "내가 누구를 이끌어 갈 만한 자격이 있는 사람인가" 하는 생각말이다.

지금까지 그런 고민으로 누군가를 가르치고 이끌어가는 역할에 부담을 가지고 피해왔았지만 우연찮은 기회로 해외봉사활동으로 학생들을 가르쳐보고, 학교에 많은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고 상담을 해주다보니 이련 경험들도 멘토링의 한 종류라는 생각이 들었다. 멘토링이라는 활동이 거창하지 않아도 경험을 나누고 고민을 나누어주는 일이라 생각한 후 부담스럽던 마음은 날아갔다.
나보다 어린 사람이나 내가 지금까지 걸어왔던 길들을 걸어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더욱 자세하게 알려주고 두움을 주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던 중 kb멘토링 활동을 알게되었다.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멘티들에게 내가 아는 많은 것을 나누어주고 공유해랴 노력하고있다

 매 주 멘토들이 어떤 길로 나아가고 싶어하는지, 그러기 위해선 내가 어떤 도움을 줄 수있는지 늘 생각하고 고민한다
많이 부족하고 멘티들이 봤을때 하는 짓도 많이 어른스럽지 못한 멘토겠지만 언제나 믿고 따라와 주는 우리 멘티들에게는 언제나 고맙다고 생각하고 표현도 많이 안하는 무뚝뚝한 멘토에게 언제나 예쁘게 대답하고 참여해주는 나의 멘티들이 (물론 가끔씩 숙제 안해와서 미울때도 있지만) 참 좋다. 지금까지 반 개월 같이 달려왔고 앞으로 반절 더 남아있는데 이제까지 해온것처럼 즐겁게 잘 달려가고싶다.